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하는법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 예약하는 법

 

안녕하세요. 코로나 19 예방접종은 하고 싶은데, 사전 예약하는 법을 몰라서 계속 인터넷을 찾아봐도 너무 복잡하고 어떻게 하는지 이해가 안 가신다고요? 그럼 이 글을 집중해주세요! 제가 아주 쉽게 번호 순서대로만 딱딱하면 쉽게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 예약하게 해 드릴 테니까요 ㅎㅎ 저만 믿고 제가 아주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번) 시작하기 전에 일단 자신이 지금 코로나 19 백신 접종 순서가 맞는지 확인 부탁드릴게요. 코로나 19 백신 접종 순서가 맞다고요? 그럼 밑에 있는 2번)으로 가주세요~

 

   

2번)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이라고 검색을 하거나 또는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kdca.go.kr) 사이트에 들어가세요. 그리고 밑에 사진 중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3번)  밑에 보이는 사진처럼 예약 종류를 선택하여 주세요.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러면 만약 본인이 직접 예약할 수 있으면 본인이 직접 하고, 만약 그렇지 않으면 대리 예약을 실행할 수 있다. 그리고 본인 예약 또는 대리 예약 중 하나를 클릭하면 밑에 4번)처럼 화면이 나올 것이다. 대리 예약의 경우에도 본인 인증 수단이 필요하므로 대리 예약하여 주시는 분의 휴대폰 또는 인증서를 준비하여야 한다. 

 

 

4번)  다음처럼 화면이 나오고

01 본인인증

  • 휴대폰 인증
    • 통신사 선택, 이름, 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하여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3분 내에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공동 인증서 인증 (구 공인인증서 / 금융인증서)
    • 발급받은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공동 인증서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02 본인인증 후 개인정보 입력

본인인증 후 휴대폰 번호와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시고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위에 설명 그대로 하면 된다. 

 

 

 

 

 

 

5번) 마지막으로

01 예약 완료 안내 화면

해당 화면(2단계 | 예약 완료 안내)에서는 1단계를 통하여 입력된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 휴대폰으로 예약정보 전송

코로나 19 예방접종 예약이 완료되면 휴대폰 번호로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현재 접속 중인 홈페이지의 ‘예약 조회/취소’ 메뉴에서 본인인증이 가능한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의 입력을 통하여 예약정보의 확인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이 마무리를 할 수 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나의 순서일 때 미리미리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빨리빨리 하자. 그러면 나중에 자신이 귀찮아지지 않는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공적으로 코로나 19 예방접종 맞으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