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상철 전 감독 별세

유상철 전 감독 별세

 

아.. 오늘은 안타까운 소식이 하나 있네요.. 제가 한국인 축구선수 중 가장 존경하는 축구선수이신 유상철 감독님이 별세를 하셨습니다. 유상철 감독님은 7일 오후 7시께 입원 중이던 서울 아산병원에서 숨을 거두었습니다. 향년 50세. 인천 유나이티드를 이끌던 지난 2019년 11월 췌장암 판정을 받은 뒤 병마와 싸웠지만, 끝내 고비를 넘기지 못했다. 유상철 전 감독님은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4강 신화의 주역으로 활약했었다. 2002년 6월 22일 광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월드컵 8강전에서 스페인을 꺾고 4강에 진출하는데 엄청난 기여를 하였으며 , 유상철이 대한민국 축구에 한 획을 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엄청 잘했던 축구선수이다. 그는 축구선수를 은퇴 후 지도자로 변신했다. 춘천 기계공고를 시작으로 대전 시티즌, 울산대, 전남 드래곤즈를 거쳐 2019년 5월 인천 지휘봉을 잡았다. 

 

 

 

 

 

 

 

인천의 K리그 1K 리그 1 잔류 싸움이 한창이었던 2019년 10월 황달 증세로 입원한 뒤 췌장암 4기 진단을 받았다. 주변의 만류에도 그라운드로 나와 인천의 K리그 1 잔류를 이끌었고, 이후 지휘봉을 내려놓고 투병 생활을 시작했다. 그리고 결국 7일 오후 7시 병원에서 별세하셨습니다. 너무 아깝네요.. 정말 제가 처음 축구를 본 것도 유상철 감독님이자 선수였던 그 시절 때부터 아주 존경하던 사람이 이제는 없다니... 진짜 너무 아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