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이웨더 로건폴

메이웨더 로건 폴


메이웨더가 누군지는 아실 거라 믿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설명을 하자면 50승 무패 27KO 전적이 있는 권투선수입니다. 그리고 "로건 폴"이라는 사람을 모를 수도 있기 때문에 설명을 드리자면 미국 내에서 손꼽히는 유튜브 스타로 팔로워 숫자가 2300만 명이나 되는 스타입니다. 2300만 명의 팔로워라니 인기가 아주 ㄷㄷ하네요.

이제부터 경기를 분석해보면
경리를 시작하자마자 둘 다 탐색전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처음에 메이웨더는 자신보다 키와 체급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펀치를 피하고 반대로 로건 폴은 자신의 키와 체급의 차이를 이용하여 초반에 펀치를 많이 날리게 됩니다.
3라운드에 들어가고 메이웨더는 이때부터 공수전환을 하듯이 메이웨더가 공격적으로 바뀌었고 로건 폴은 지쳐서 그런지 스텝이 완전히 멈추는 등 아쉬운 모습이 보였다.
5라운드가 되었고 메이웨더는 슬슬 KO를 시키기 위해 더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나 폴 역시 수준급의 클린치로 응수하면서 버텼다. 6라운드는 메이웨더가 폴에게 압박을 계속하면서 끝내려고 하지만 폴은 메이웨더가 다가올수록 잽을 날리며 접근을 막았다.
결국 마지막 8라운드 끝에 두 사람은 무승부가 됐다. 8라운드를 뛴 그들의 대전료는 메이웨더 1100억 원 로건 폴 150억 원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앞서 메이웨더는 "로건 폴을 끝내는 시점은 내가 결정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하지만 로건 폴과의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는 굴욕을 당했다. 비록 공식적인 경기가 아니라 전적에는 남지 않지만 메이웨더의 복싱 경력에는 큰 타격이나 다름없는 경기라고 생각합니다. 메이웨더의 엄청난 굴욕이네요 정말..